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가능할까?

by 시큐 2019. 5. 2.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안녕하세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이 있을것 같아 정보를 알아보다 도움을받고 이걸좀 공유해보려고합니다. 저는 현재 제 명의의 빌라를 1채 가지고 있고 집 매매가 생각처럼 이뤄지지 않아 전세로 집을 내놓고 새로운 집을 전세자금대출을 받아 구하려고 합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는 제가 현재 유주택자이기 때문에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수 있나 하는 것입니다.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전세자금대출은 여러 루트를 통해서 가능한데 금리에 맞춰서 우선순위의 대출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중소기업청년전세대출(80~100%, 1억, 1.2%, 월이자 1만원)

2) 버팀목전세대출(70%, 1억 이상, 2.3%~2.9% 또는 청년 버팀목(80%), 신혼부부버팀목(80%))

3) 일반은행전세대출(70~80%, 2억 이상, 3~4.5%)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저와 같은 상황의 경우로 살펴보자면 1번과 2번은 유주택자이기 때문에 애초에 해당사항이 전혀 없습니다. 이런경우 월급을 받고 있는 주거래 은행 또는 카드를 사용하는 은행에 방문해 일반은행 전세대출을 받아야합니다.

그래서 주 거래 은행에가서 유주택자 임을 밝히고 일반은행전세대출 한도를 알아보면 됩니다. 보통의 경우 연봉의 3~4배 정도 한도로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전세금 최대 80%)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전세대출 진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세집 주소, 평수, 전세금을 확인한다.(계약을 먼저 진행하지는 마세요)

2) 재직증명서를 준비한다.

3)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급여명세서+급여통장을 준비한다.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위 서류를 챙겨서 일반은행에 방문해 대출 한도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연봉이 3,000만원 수준이라면 1억정도는 통상적으로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금액이 필요한 경우 개인신용대출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선택해야합니다.

유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부동산 경기침체로 가족들과 함께 살던 집을 정리해야하는 상황에 집도 안팔리고 정말 답답한 상황이 이뤄졌네요.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실분들이 제 포스팅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