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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칼우 주가전망 BW 총정리

by 시큐시큐12 2020.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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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칼은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했다. 자회사 지분에 대한 배당수익, 브랜드 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주 수익원으로 확보하고 있다. 2019년 4분기 기준 대한항공의 한국시장 국제여객 수송점유율은 19.3%, 국제화물 수송점유율은 30.2%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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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칼은 최근 핵심 계열사 대한항공 유상증자 대금 조달 수단으로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을 택했다. 한진칼 경영권을 두고 다툼중인 주주연합 측이 한진칼에 대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반대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하며 차선책으로 택한 방안이다. 안전한 투자가 가능해지며 백기사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주주연합 측의 추가 지분 확대도 차단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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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W란 투자자에게 회사채와 더불어 한진칼 신주를 사들일 권리인 신주인수권까지 덤으로 주는 채권이다. 한진칼 주가가 오를 경우 신주인수권을 행사해 미리 정해진 가격에 한진칼 주식을 취득해 주가 차익을 누릴 수 있고 내릴 경우에는 행사할 필요가 없다. 이 때문에 회사채 투자에 따른 이자와 더불어 향후 주가 상승을 통한 이익까지 향유할 수 있다.

한진칼은 채권단이 대한항공에 혈세를 투입하기로 의결하자마자 반도건설이 한진칼 지분 재매수에 나서자 당국과 채권단이 예의주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영권 분쟁 여파로 대한항공에 대한 지원이 차질이 생길 경우 채권단은 한진칼을 대신해 대한항공 최대 주주가 될 수 있는 장치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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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칼 경영권 분쟁에서 누가 이기든간에 재주는 당국과 채권단이 부리고 과실은 오너 일가나 반도건설 등이 따먹는 상황을 좌시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금융권에 따르면 수출입은행과 산업은행은 각각 지난 25일과 26일 대한항공에 대한 총 1조 2000억 원의 여신지원을 결의했다. 이에 맞춰 반도걸설은 한진칼 지분2%가량을 매입하면서 경영권 분쟁을 재점화 시켰다. 반도건설은 사모펀드KCGI, 조현아 전 대한항고 부사장 등과 함께 3자 연합을 구성해 한진그룹 경영권을 넘봐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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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질칼의 경영권 분쟁이 언제 마무리 될지 아직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한질칼에 대한 투자는 위험성을 충분히 갖고 있다. 한진칼에 투자를 목적으로 한다면 관련된 뉴스 소식을 잘 챙겨보면서 투자를 할 것을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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